메인

웹&PC

오늘 발표된 충격적인 대한민국 D램 점유율, 역대 최고치 기록!

KEKEWO 2024. 8. 17. 01:32
반응형

#대한민국D램점유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HBM시장 #D램시장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D램 점유율 합산 77.4% 돌파

오늘, 대만의 최고 신뢰도를 자랑하는 시장조사 업체에서 2024년 2분기 D램 점유율을 발표했습니다. 놀랍게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합산 점유율이 77.4%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D램 시장의 전체 매출은 2분기에만 229억 달러를 기록해, 한국 업체들의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선전, 건강한 2강 구조 형성

특히 SK하이닉스가 엔비디아향 최신 HBM(High Bandwidth Memory)을 독점 공급하면서, 기존의 [삼성전자 1강, 하이닉스&마이크론 2중] 체제가 [삼성전자&하이닉스 2강, 마이크론 1중] 체제로 전환되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간의 점유율 격차도 한자리수 %로 줄어들며, 두 기업 간의 건강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미래 전망: 대한민국 D램 점유율 더 상승할 것

HBM 수요 증가와 2024년 4월에 발생한 대만 지진으로 인한 마이크론의 공급 차질 등으로 인해, 대한민국 D램 업체들의 점유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레거시 D램을, SK하이닉스가 HBM3(E) 시장을 각각 장악하며, 이 2강 체제가 2025년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큽니다.

3줄 요약:

  1. 대한민국 D램 점유율이 77.4%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2. 대만 지진, HBM 수요 증가, 캐파 부족으로 인해 대한민국 D램 점유율이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SK하이닉스의 HBM 시장 선전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간의 건강한 2강 구조가 형성되었으며, 2025년도에 역대급 실적이 기대됩니다.
반응형